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재난기본소득 현장신청 및 자주하는 질문 7가지

by 루이's 2020. 5. 11.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현장신청





4월20일 부터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늦게 신청하신분들도 4월 20일부터는 현장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장신청은 4월20일 부터 7월31일 까지이며, 준비물은 신분증 지참 후 거주하시는 읍면동 행복복지센터 및 NH농협을 방문하시면됩니다.




용인,성남,부천,화성,평택,시흥,의정부,김포,광명,하남,양주,이천,안성,의왕,양평,여주,동두천,과천 18개 시군에 한하여 시군 재난기본소득과 통합신청도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경기도민이 40~180만원 더 받습니다.



선불카드 현장신청 안내


선불카드 사용절차 및 준비물


통합신청 가능 시군



정부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 자주하는 질문 모음


재난기본소득 현장신청 시 준비물(구비서류)는 무엇인가요?

신분증만 지참하여 방문신청 가능합니다. 대리신청의 경우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및 위임장은 신청서에 포함되어 있으니 안심하셔도됩니다.


주말(공휴일)이나 야간에도 신청가능한가요?

신청 개시 첫 4주간(4월20~5월17)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말 및 야간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는 평일 9시~20시까지, 주말 9시~18시까지입니다.



NH농협의 경우 9시~16시까지 신청가능합니다. 단, 5월18일 부터는 정규 근무시간에만 발급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농협 체크카드로도 발급받을 수 있나요?

현장신청의 경우 개인 체크카드로는 신청할 수 없고, 반드시 복지센터 또는 거주지 인근 농협에서 신규로 선불카드를 발급받아야합니다.


현장신청 시 가족 모두 생년월일이 다른데 따로따로 방문해야하나요?

현장신청은 매우 혼잡합니다. 최소화를 위해 가구당 신청을 권고하고 있으며, 세대주 또는 성인인 세대원(배우자,직계존비속에 한함)이 위임을 받아 대리 신청,수령 가능합니다.


선불카드 1장으로 몇 명까지 통합 발급 가능한가요?

선불카드 최대 충전금액은 100만원 입니다. 가족단위로 발급받을 경우 인원에 상관없이 재난기본소득 수령 금액이 100만원을 초과할 경우 나누어 발급받아야합니다.




선불카드 분실시

선불카드는 무기명 유가증권으로 분실시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단, 카드가 훼손되었거나 기명화등록(소지인의 정보를 무기명 선불카드에 등록하는 것)된 카드를 분실한 경우에 한해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결제 가능?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지역화폐 사용대상 업종에서 제외되어 있어 재난기본소득으로 결제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