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달팽이 수명 키우기 알아볼까요?

by 루이's 2020. 6. 16.

달팽이 수명 키우기 알아볼까요?

 

비가 오는 날엔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막걸리? 파전? 먹을 것만 생각나네요. 비가 오는 날이면 나뭇잎에 올라타 기어가는 달팽이도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요즘엔 달팽이를 집에서 기르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키울 수 있는 건 당연한 말입니다. 오늘은 달팽이를 키우는 분들을 위해 달팽이를 키울 때 알아야 할 것들과 수명까지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달팽이 먹이

달팽이는 기본적으로 채소를 먹습니다. 상추, 배추, 시금치 등 잎사귀 채소들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달팽이는 흔히 말해 달팽이집이라는 하는 패각이 튼튼해야 아프지 않고 잘큰다고 합니다. 

 

 

이 패각이 튼튼하려면 칼슘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므로 시금치, 달걀껍질 등을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달팽이 수명

보통 달팽이 수명은 1~2년 인데요, 적게는 6개월도 살지 못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달팽이는 사육환경과 종에 따라 수명이 매우 크게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팽이 수명이 얼마다 라고 확신할 수 없지만, 백와 달팽이, 금와 달팽이, 흑와 달팽이는 기본 3년 이상은 산다고 합니다.

 

 


달팽이는 스트레스에 민감한 동물이기 때문에 자꾸 만지거나 하는 등의 자극을 주어서는 달팽이 수명에 좋지 않다고합니다. 그냥 자유롭게 살 수 있도록 사육 환경 조성과 먹이 정도에만 신경을 써주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