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한도 증액 높여볼까요?
마이너스통장은 신용한도를 미리 설정하여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찾아 쓸수 있는 좋은 통장입니다.
다른 일반대출상품에 비해 조기 상환에 대한 수수료도 부담없고, 일반 상품같은 경우에는 다시 빌리려면 신규가입을 새로 해야하는반면 마이너스통장은 한도증액만 하면되기 때문에 이러한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또 이자는 마이너스 표시된 금액에 대해서만 납부를 하면 되기때문에 많은 직장인분들이나 자영업자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마이너스통장 한도증액 할 수 있을까요?
어떤 상품이던 내 통장에 매달 수익이 들어오고 있다라는 소득증빙과 신용등급에 따라 추가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한도 증액 을 하기위해서도 일반대출상품들과 마찬가지로 내 소득증빙과 신용등급이 확인됩니다.
예를들어 5백만원 한도로 설정되어있고, 저번 해에 3백만원에서 증액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학원비 등 생활비가 조금 부족해서 800만원으로 증액을 하려고 신청을 했더니 승인 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한도증액 공통서류
1. 소득 원청징수 영수증
2. 재직증명서
3. 신분증
은행 공통으로 위 3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참고 할 사항은 내 소득이 마이너스통장을 만들때보다 조금이라도 올랐을 경우 승인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고합니다.
즉, 통장을 발급할 당시보다 조금 더 경제적인 상황이 나아졌다는걸 서류로 증명하면 은행에서 한도증액을 승인해줍니다. 어떤 상품을 상환하였거나, 연봉협상 결과가 좋아 연봉이 상승하거나, 투잡을 뛰어 소득이 상승하였을 경우 경제적인 상황이 나아졌다 라고 정의 됩니다.
어떻게 마이너스통장 한도증액 가능할까?
위에 설명한 서류 3가지를 챙기시고 발급받은 통장 은행에 직접 방문합니다. 은행에 방문하면 상담원이 따로 안내를 해주는데 처음에는 전산처리시스템을 통해 내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연체여부가 없는지를 묻습니다. 평소 연체없이 꾸준히 상환했을 경우 좋은 점수를 받고 한도증액을 할 수 있습니다.
한도 증액에 있어 인지세도 필요한데, 인지세의 경우 4천만원 이하일 경우 지불하지 않습니다.
4천만원 이상일 경우
4만원을 납부하는데 2만원은 은행에서 납부해주기 때문에 2만원만 내면되며, 대부분 4천만원 이상으로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인지세에 대한 비용은 걱정안해도 됩니다.
대부분 신용등급이 6등급 이내일 경우 마이너스통장 한도 증액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내 신용등급이 어느정도 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여기까지 마이너스통장 한도증액 방법과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